MAXTRADING

자료실

자료실 게시판

게시판 상세
제목 유니맷 관련뉴스[조선비즈2012-08-03] 스마트클라우드쇼 "목공예, 집에서도 안전하게"
작성자 대표 관리자 (ip:)
  • 작성일 2015-02-09 14:54:32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340
평점 0점

맥스트레이딩은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‘스마트클라우드쇼 2012’에서 다기능 소형 공작기계 ‘유니맷’을 선보였다.

유니맷은 한 대의 기계가 여러가지 형태로 변형돼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공작기계다. 모델 별로 4~30가지 형태로 변형할 수 있다. 톱날이 미세하게 진동해 나무, 금속, 플라스틱 등을 자르기 때문에 어린이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. 톱날이 진동할 때 손을 대도 다치지 않는다.

맥스트레이딩 관계자는 “유니맷은 목공기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다룰 수 있을 만큼 쉽고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”이라며 “전문가의 설계와 도면이 필요하고 가격이 비싼 3D 프린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, 나무, 아크릴 등의 재료로 집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”고 말했다. 이 관계자는 “가정에서는 초등학생 교육용으로 많이 쓰이고 건축이나 디자인을 하는 사람들이 샘플을 제작할 때 사용하기도 한다”고 덧붙였다.

관람객 김선영씨(21·고려대)는 “정말 신기하다. 이미 잘 알고 있는 대기업의 부스보다 오늘 처음 접하는 개인제조 부스가 훨씬 재미있었다”며 “앞으로도 개인제조 분야에 관심을 가질 것”이라고 덧붙였다.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
댓글달기이름 :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확인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